인터넷등기소에 법인 전자인증서 등록방법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등록을 완료하지 않으면 무효화 되서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되도록 이면 까먹지 않도록 전자인증서 등록은 등기소에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은 날 곧바로 인터넷등기소에 전자증명서 등록을 마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준비물

  • Windosws 10이상의 컴퓨터
  • 전자인증서


인터넷등기소 접속

인터넷등기소에 접속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전자인증서 등록


페이지 우측 하단에 전자증명서 등록 및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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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정보에 동의하는 체크버튼들 체크 해 주시고 동의합니다. 버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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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인증서 등록

전자인증서를 PC에 꽂은 후 이동식 디스크 > USB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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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B에 담겨있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전자인증서 발급받을 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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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법인도 법적인 인격체라 그런지 기존에 사용하던 개인 계정과는 전혀 무관하게 별개의 아이디를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법인이름으로 계정을 만들려고 했지만 입력가능한 아이디 글자수가 적어서 그냥 기존에 사용하던 개인아이디 뒤에 숫자를 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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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과정만 넘어가면 전자인증서 등록과정은 끝입니다.


전자인증서로 로그인

아래 화면처럼 이용등록이 완료되었고, 확인 차 전자인증서로 로그인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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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인증서 선택 과정을 다시 한번 거쳐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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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이름으로 로그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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