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인감카드 발급방법

개인 인감과 마찬가지로 법인인감 역시 인터넷에서 발급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등기소에 방문해서 출력해야만 하는데요. 이 때 인감카드가 있으면 등기소까지 방문하지 않아도 근처에 있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법인 인감카드 발급 과정을 기록합니다.

가까운 등기소 찾기


전자증명서, 법인인감카드는 언제 사용하나요? 에서 전자증명서와 법인인감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감카드 발급 준비물

인감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법인인감등록을 먼저 진행 했어야 하는데요. 저는 인터넷 등기소에서 법인을 설립했고, 설립과정에 인감등록하는 과정이 있어서 이 부분은 따로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대표자 본인이 직접신청하는거라 아래 두 개의 준비물만 챙겨서 등기소에 방문했습니다.

  • 법인인감
  • 신분증
  • 법인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사진
    • 제출하는 서류는 아니지만 신청서 작성때 법인 등기 정보가 필요합니다.
인감카드 발급

인감카드 발급 진행순서

  1. 준비물 챙기기
  2. 등기소에 도착
  3. 인감카드 발급 신청서 작성
  4. 번호표 뽑고 대기
  5. 창구에서 인감카드 발급

인감카드 신청서 작성

신청서 상단에 있는 빨간네모 영역만 작성하면 되었고, 페이지 중앙에 법인인감만 인주 잘 뭍혀서 찍어줍니다.

image 14

신청서를 다 작성하셨으면 번호표 뽑고 기다리면 창구에서 불러주는데요. 인감카드가 빠르게 발급됩니다.

image 15

이 인감카드를 받으니까 어릴 때 첫 체크카드 발급 받았을 때 기억이 떠오르네요. 뭔가 뿌듯하고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https://newmon.blog.allstore.kr

댓글 남기기